회원가입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카피아(이하 "본사"라 한다) 및 (주)카피아에서 운영하는 사이트(carfia.co.kr)를 통해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이하 "콘텐츠"라 한다) 와 각종 제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해요.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본사"라 함은 콘텐츠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해요.
2. "이용자"라 함은 본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본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무료, 또는 유료로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해요.
3. "회원"이라 함은 본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본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본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해요.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본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해요.
5.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해요.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사용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해요.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해요.
8. "유료서비스"라 함은 본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를 말해요.
9. "포인트,마일리지"라 함은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말해요.
10. 본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본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해요.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1. 본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해요.
2. 본사는 이용자가 본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해요.

제5조 [약관의 개정 등]
1. 본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본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동안 공지하고, 기존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해요.
3. 본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해요.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본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본사는 계약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해요.
4. 본사가 2항에 따라 변경약관을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변경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해요.

제6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7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본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가입의 종류는 SNS 회원가입 (구글, 카카오)과 일반회원가입으로 나뉘어집니다.
3. 일반가입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해요. 2,3,4,5,6,7 호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SNS회원가입의 경우 이메일, 이름, 생년월일 정보를 수집해요.
4. 회원가입의 수집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이메일
② 휴대전화번호
③ 로그인ID
④ 비밀번호
⑤ 이름
⑥ 기타 본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⑦ 본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해요.
다만, 본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ⅰ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ⅱ 본인이 아닌 타인의 전자우편주소를 이용한 경우
ⅲ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본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ⅳ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본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본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해요.

제8조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1.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받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정보수정 화면을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본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해요.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본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본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본사에 통지하고 본사의 안내에 따라야 해요.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본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본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본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본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본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본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해요.

제12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본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본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해요.
2. 회원 탈퇴의 방법은 내정보 > 내정보 관리의 탈퇴하기 메뉴를 통해 탈퇴가 가능해요.
3.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본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본사의 서비스 이용대금, 기타 본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이용자의 본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본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본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본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본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해요.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해요.

제3장 콘텐츠이용계약제13조 [콘텐츠의 내용 등의 게시]
1. 본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콘텐츠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그 포장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해요.
① 콘텐츠의 명칭 또는 제호
② 콘텐츠의 제작 및 표시 연월일
③ 콘텐츠 제작자의 성명(법인이나 개입사업자인 경우에는 법인 및 개인사업자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④ 콘텐츠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2. 본사는 콘텐츠별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계약체결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해요.

제14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1. 이용자는 본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해요. 본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요.
① 유료서비스의 확인 및 선택
②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 입력
③ 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본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④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확인
2. 유료서비스는 월 정기결제 서비스와 일반 결제서비스로 나뉘어 집니다. 원 자동연장 결제서비스의 경우는 결제한날로 부터 30일이 경과된 시점에 자동 결제 되며, 고객에게는 결제에 대한 안내가 문자와 이메일로 안내를 해요.
3. 본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②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본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③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④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⑤ 명의자의 동의나 승낙없이 결제 수단을 무단 도용하여 이용요금을 결제한 경우
⑥ 그 밖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4.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결제완료"를 신천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해요.
5.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의 동의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료를 지급하여야 해요.

제15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본사는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해요.

제16조 [수신확인통지·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1. 본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해요.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본사는 서비스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해요.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제28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3. 결제한 내역에 대한 해지를 하고자 할경우에는 결제내역에서 해지를 요청하거나 1:1문의 게시판을 통해 환불 신청이 가능해요.
4. 휴대폰 결제의 경우 당월은 결제 취소만 가능하며, 익월 이후 휴대폰결제 환불 건은 입금 확인 후 결제자 본인 계좌로만 환불 가능해요.

제17조 [본사의 의무]
1. 본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해요.
2. 본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해요.
3. 본사는 이용자가 콘텐츠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해요.
4. 본사는 콘텐츠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해요.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해요.
5. 본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해요.

제18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본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본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본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본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본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본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본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9조 [지급수단 및 방법 등]
1. 본사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지급방법 및 관련 사항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포인트는 본사가 제공하는 각종 유료서비스를 이용 혹은 구입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입니다.
④ 포인트의 이용내역은 본사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⑤ 포인트의 잔액에 대한 이자수익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2.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일반결제
① 신용카드
② 휴대폰
③ 실시간계좌이체
④ 가상계좌

제20조 [유료서비스 사용기간 등]
1. 구매한 유료서비스의 사용기간에 대하여는 사전에 별도로 표시되지 않는 한, 해당 유료서비스가 지속되는 동안 유지됩니다. 단, 본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한 CP(Contents Provider)와의 계약종료, CP의 변경, 신규서비스의 개시 등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는 제외해요.
2. 본사는 해당 유료서비스가 종료되더라도 회원이 이미 구매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요.

제21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콘텐츠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해요.
2. 본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본사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해요. 다만, 본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본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해요. 다만, 본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해요.
4. 본사는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콘텐츠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본사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본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해요.

제22조 [콘텐츠서비스의 변경]
1. 본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본사는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콘텐츠초기화면에 게시해요.
3.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본사가 해당 콘텐츠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본사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전 서비스를 제공해요.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본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제3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해요.

제2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본사는 이용자가 콘텐츠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문자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문자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해요.
3. 본사는 콘텐츠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문자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문자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본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게시물의 삭제]
1. 본사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해요. 다만, 19세 이상의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해요.
2. 본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본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본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해요.

제25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본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본사에 귀속해요.
2. 본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해요.
3. 이용자는 본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본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본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본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제26조 [개인정보보호]
1. 본사는 제7조 제2항의 신청서기재사항 이외에 이용자의 콘텐츠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본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해요.
2. 본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본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본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해요.
①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콘텐츠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④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본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하여야 해요.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본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본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본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본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름,연락처,메일주소,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8. 본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해요.
9. 본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해요.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본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4장 콘텐츠이용계약의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제27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1. 본사와 콘텐츠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①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②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③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④ 콘텐츠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경우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콘텐츠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② 제공되는 콘텐츠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③ 기타 콘텐츠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3.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2항의 계약해제·해지는 이용자가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본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해요. 4. 본사는 제3항에 따라 이용자가 표시한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해요. 5. 이용자는 제2항의 사유로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콘텐츠 혹은 서비스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1. 본사는 이용자가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이용자에게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해요.

일반결제 상품 환불시에는 정기결제 상품의 일 이용금액을 기준으로 해요.

2. 본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이용자가 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3. 본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무통장입금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해요. 다만, 제2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4. 본사, 콘텐츠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이용자와 콘텐츠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5. 본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계약해제·해지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29조 [본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1. 본사는 이용자가 제12조 제2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해제·해지는 본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해요. 3. 본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본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본사가 인정하는 경우, 본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해요.

제30조 [본사의 계약해제·해지의 효과]이용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해지의 효과는 제28조를 준용해요. 다만, 본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해요.

제5장 과오금, 피해보상 등제31조 [과오금]
1. 본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해요.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해요.
2. 본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본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해요.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본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해요.
3. 본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4. 본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해요.

제32조 [콘텐츠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본사는 콘텐츠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의 기준·범위·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해요.

제33조 [면책조항]
1. 본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콘텐츠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본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본사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본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4조 [분쟁의 해결]
본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해요.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본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요.(주)카피아의 사이트(carfia.co.kr)의 모든 거래에대한 책임과 교환 환불 및 민원등의 처리는 (주)카피아에서 진행해요

민원담당자 : 서영민 / 연락처 : 010-9484-2064

본 약관은 2024년 8월 9일부터 시행해요.



카피아 마케팅 제휴 프로그램 이용약관(카피아 리워드)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카피아(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마케팅 제휴 프로그램인 카피아 리워드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ᆞ의무,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절차 및 그 밖의 제반 사항을 명확히 하여 쌍방의 원활한 거래를 도모하고 궁극적으로 공동의 이익을 증진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일반 거래 관행에 따라 정의된 의미를 가집니다.


“카피아(Carfia)”이란 회사가 컴퓨터,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이용자가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https://www.carfia.co.kr) 등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웹, 앱 등을 모두 포함)을 의미합니다.
“카피아 리워드(이하 “카피아 리워드”라고 합니다)”란 회사가 제공하는 광고를 회원이 운영하는 미디어에 게재하여 방문자의 관심에 의해 발생한 광고 클릭을 통해 회사가 얻은 수익을 회사”와 “회원”이 일정한 비율로 분배하는 광고서비스 및 이에 부수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회원”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광고 등을 자신의 미디어에 게재하고, 카피아 내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그 성과에 대한 수입을 취할 목적으로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가입자로 승인을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회원은 개인이나 법인 모두 가능하며 성과에 대해 회사로부터 약정된 대가를 받게 됩니다.
“방문자”란 컴퓨터 또는 모바일기기 등 디바이스를 통해 회원의 미디어에 방문한 자를 의미합니다.
“미디어”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의 광고를 게재하는 매체로 회원이 운영하는 블로그, 웹사이트 등을 의미합니다.
“수입”이란 회사의 광고를 회원의 미디어에 게재하여 매출이 발생했을 때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하게 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카피아캐시”란 카피아에서 상품 등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을 의미합니다.
“부당한 수입”이란 회원이 약관, 운영정책, 또는 관련 법령 등을 위반하거나 방문자가 약관, 운영정책 또는 관련법령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수입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관련 화면(리워드 사이트 내 ‘약관 및 정책’)을 통해 게시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을 별도의 “카피아 리워드 운영 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으로 규정할 수 있고, 이를 서비스의 관련 화면 등을 통하여 공지하기로 합니다. 또한, 이러한 운영정책은 이 약관의 일부를 구성하며, 이 약관과 동일한 효력이 있습니다.
본 약관과 관련하여, 별도 합의가 필요한 경우 서면에 의해야 합니다. 별도 합의한 내용이 본 약관과 상이한 경우,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또는 운영정책, 이하 동일함)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때에는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의 관련 화면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그 밖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 전일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판매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가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회원가입)

회원가입은 카피아 리워드 사이트(https://carfia.co.kr/)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고 합니다)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아래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카피아 회원이 아닌 경우.
📍 가입신청자가 카피아에 소속된 직원이거나 그 직계 가족일 경우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제한 중에 재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 가입신청자가 이미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
📍 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기재한 경우.
📍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정한 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이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을 하는 경우.
본 조에 따른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본인확인기관을 통한 본인확인을 가입신청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낙이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때 완료됩니다.


제5조(정산방식)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측정된 실적과 그에 따라 별도로 정한 수익 배분 기준에 따라 CPS(Cost Per Sale) 방식으로 산정된 수입을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수입 지급은 1일부터 말일 기준 1개월 단위를 원칙으로 하며, 취소 및 반품된 금액은 수입에서 모두 제외됩니다.
수입지급의 최소 금액은 100,000원이며, 월간 수입이 100,000원을 넘지 않을 경우에 정산 금액은 이월 처리됩니다. 금액 미달로 인한 최대 이월 가능 기간은 6개월이며, 그 이후에는 6개월간 적립된 금액이 일괄 지급됩니다.
별도로 정하지 않은 경우, 수입 지급의 최대 금액은 1개월 기준 3,000만원이며, 이를 초과하여 발생한 수입은 이월되거나 지급되지 않습니다.
회원이 사업자가 아닌 경우 회사는 수입 지급 금액에 따라 발생하는 제세공과금 등을 수입에서 공제하고 지급할 수 있습니다.
지급 과정에서 회원의 은행계좌정보 등이 유효하지 않아 수입을 지급받지 못하는 경우 귀책사유는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를 보상하지 않습니다.
전항의 사유로 수입이 지급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제18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며, 회사는 회원이 은행계좌정보를 수정할 때까지 최대 6개월까지 수입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수입 지급 및 세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식별정보의 수집 동의, 세금계산서 등 조세 관련법령에서 규정하는 세무적 증빙의 발행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개인식별정보수집에 동의하지 않거나 세금계산서를 승인 기간 내에 승인하지 않는 경우 또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수입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수입 잔액이 0원 미만이 되는 경우, 해당 금액을 회사에 변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부당한 수입에 대해 지급을 거절할 수 있으며 이미 지급된 경우 해당 "부당한 수입"을 회원으로부터 회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고 등에 의해 부당한 수입으로 의심될 경우, 이에 대한 확인을 위해 조사에 착수할 수 있으며,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수입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회원 또는 회사가 이 약관 해지 의사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해지 의사를 표시한 날까지의 수입(이하 잔여수입이라고 합니다)을 확인하여, 잔여수입이 회사가 정한 지급 기준액 이상이 되는 경우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구체적인 지급 방법 및 시기는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이용제한 또는 휴•폐업 상태에 있는 회원에게는 수입의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 외 구체적인 기준은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https://www.carfia.co.kr/privacy)


제7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회원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광고수익 배분기준 및 지급절차에 따라 수입을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이용정책, 이용안내, 소명/시정 요구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원가입을 신청하거나 회원정보 변경 신청 시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
📍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회사 또는 제3자를 가장 또는 사칭하여 허가 받지 않은 게시판, 스팸메일 등의 활용으로 회사의 명성에 해를 끼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공개되지 말아야 할 기밀정보(클릭 수, CTR, PPC 등)를 회사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부정한 방법을 사용하여 광고를 노출시키거나 클릭을 반복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주거나 자신 또는 제3자에게 이익을 주는 행위, 또는 타인에게 그러한 행위를 유도하는 행위
📍 수신자의 사전 동의를 얻지 않은 불법 스팸 전송 행위 일체
📍 광고의 게재를 유도하기 위해 미디어의 콘텐츠 내용과 관계없이 무의미한 키워드를 반복하여 사용하는 행위
📍 카피아 리워드에 등록되지 않은 미디어에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이미지, 상표, 데이터 등을 포함한 광고를 노출시키거나 카피아의 도메인이름(carfia.co.kr)과 유사한 도메인을 이용하여 수익을 발생시키는 행위
📍 계정을 매매, 양도, 명의변경, 재 판매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 서비스 이용 권한을 타인에게 공유, 제공, 양도, 중개, 재 판매하는 행위
📍 본 약관 상 의무를 회피하기 위해 중복계정, 타인명의 계정 등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서비스 내에 게재된 광고의 내용, 링크, 순서 및 이에 포함된 정보 등을 변경, 조작하는 등의 행위.
📍 회원이 회사와 계약된 방법 이외의 부정한 수익을 추구하여 회사에 고의적인 손실을 입히는 행위.
📍 방문자에게 금품을 제공하는 등 기타의 방법으로 카피아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인하는 행위.
📍 본 서비스 제공 취지에 반하여 방문자의 관심이 아닌 회원이 발생시킨 광고 클릭이나 본인 및 가족 구매를 통해 수익을 발생시키는 행위
📍 카피아이 그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표장 및/또는 이와 혼동을 일으킬 정도로 유사한 단어와 동일하거나 유사한 상표를 카피아의 영업과 오인, 혼동을 일으키는 방식으로 상표/상호/도메인으로써 사용하는 행위
📍 회원이 미디어에 사실과 다르거나, 과장∙왜곡∙오인의 가능성이 있는 내용을 표시하는 등 표시광고법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 회원이 제3자 컨텐츠 등에 해당 컨텐츠의 의도와 상관없는 내용이나 회사의 이미지/사업 등에 손실을 끼치는 내용 등의 댓글을 게시하는 행위
📍 해당 게시물과 관계없는 브랜드 및 제품명 등 제품정보를 언급하여 제3자에게 피해를 끼치거나 끼칠 우려가 있는 행위
📍 카피아에 공식적으로 공개되지 않은 프로모션 등을 광고하는 행위
📍 카피아 리워드의 이용 목적 및 기타 서비스의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모든 행위
회사는 회원이 본 조항을 위반한 경우, 회원의 소명/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원은 소명/시정 요청을 받은 기간 (단, 불가피한 사유로 회사가 회원의 제출 기간 연장 요청에 동의한 경우에는 그 기간) 이내에 관련 소명을 제출하거나 회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본 조항에 명시된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여 더 이상 카피아 리워드 활동을 지속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카피아 리워드 활동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정보 변경)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반영하여야 하며, 정산과 관련된 주요 정보(개인정보, 사업자정보, 계좌정보 등)를 변경할 경우, 회사에 별도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포함)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즉시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정보를 수정하고, 주기적으로 연락처가 유효한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전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카피아 리워드의 경우 광고회원의 고유 아이디는 회사에서 자동으로 부여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전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또는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내에 사전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일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14일전부터 공지합니다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원의 게시물)

회원은 자신이 운영하는 미디어 및 게재한 게시물의 내용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에 대한 침해나 지식재산권 및 관련 법령에 대한 위반이 되지 않음을 보증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 조 제1항을 위반하거나 회사가 규정한 게시물 또는 광고물 규격을 지키지 않는 등 이 약관을 위반(운영정책에서 정한 제한행위 모두 포함)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에 대한 시정요구 등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를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제한, 회원 자격상실 등의 조치를 임의적으로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본 조를 위반하여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지식재산권 및 관련 법령에 위반하였다는 이유로 회사가 금지청구, 손해배상청구, 고소 등 법적 조치를 당할 경우에는 자신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손해배상액 및 그 배상과 관련된 부대비용 등(이자 및 변호사 보수 등의 방어비용 포함)을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회원은 자신이 운영하는 미디어에 상품 추천의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을 게재할 경우,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에 따라 추천·보증인인 회원과 회사의 경제적 이해관계에 대하여 공개하는 등 관련 법령 및 행정청의 가이드에 따른 의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본조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지식재산권 침해 등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콘텐츠가 포함된 게시물이 발견되는 즉시 책임지고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또는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그 사실과 사유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사전에 공지하기 어려운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 가능한 시점에 공지합니다.


제14조 (실적 측정)

회원의 미디어를 통해 발생하는 모든 실적 집계는 회사에서 제공되는 실적 측정을 기준으로 하며, 회원은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데이터의 수집 및 이용)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비정상적인 방법의 광고 여부 판단 등을 위하여 OS와 디바이스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수집하는 데이터의 주요 항목에 대해서는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회사는 전항에 따라 수집한 정보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등을 위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이용제한 등)

회사는 회원이 관련법령, 이 약관 또는 운영정책상 의무를 위반하거나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또는 회원이 운영하는 미디어가 운영정책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광고매체로써의 기능이 현저히 떨어진다고 판단될 경우 광고 게재 중지, 수익금 지급 중지, 회원자격 상실 등 단계적으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주민등록법,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 등을 위반한 경우 또는 회사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활동이 발견되는 경우, 비정상적인 댓글 활동(예를 들어 원작 게시글의 의도와 맞지 않는 회원의 무분별한 홍보 활동 등)이 발견되는 경우, 카피아에 공식적으로 공개되지 않은 프로모션 등을 광고하는 경우, 서비스 운영에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예를 들어 반복적 버그 악용 및 자동화된 프로그램을 통한 클릭 발생 등)에는 사전 통지 없이 수익금 지급이 중지되며, 즉시 회원자격 상실 조치를 하거나 직권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판매자로부터 제품과 관련된 민원 등이 인입되는 경우에 회원에게 게시물의 노출 중단/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라 단계적으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휴업 또는 폐업 상태의 사업자로 확인될 경우 광고 게재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회사는 이 약관 제18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의 이용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조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행하는 이용제한의 세부내용은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제17조 (해지)

회원은 언제든지 직접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의 미정산 수입이 있는 경우 회사는 미정산 수입을 차후 지급합니다.
본 조 제1항의 경우 회원은 이 약관의 해지일 이후 재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가입하는 경우에도 회원의 기존의 이용 기록이 승계되지는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과의 이 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의견제출의 기회를 사전에 부여할 수 있습니다.
📍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 명예, 신용 및 그 밖의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관련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제4조에 따른 승낙거부사유가 있는 경우
📍 회원이 회사로부터 요청 받은 정보 또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제공한 경우
📍 이 약관 등에서 금지 또는 제한행위(등록제한, 이용제한 행위 등 모두 포함)를 한 경우
📍 이 약관에 따른 의무를 위반한 경우
📍 그 밖에 회사가 합리적인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수 있는 경우
📍 당사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이 약관을 정상적으로 이행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그 상대방에게 별도의 최고 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이 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고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가 있거나 이에 해당할 상당한 우려가 있는 경우
📍 법률, 법원의 판결이나 명령,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또는 행정지도 등 정부의 명령 등
📍 가압류, 압류, 가처분, 경매 등의 강제집행 등
📍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
본 조 제3항 및 제4항에 따라 해지된 회원 또는 이용제한 기간 중 해지한 회원은 재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원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19조 (지식재산권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자체적으로 제작한 저작물(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상품콘텐츠를 활용하여 회사가 제작한 2차적 저작물을 포함)에 관한 지식재산권(특허ㆍ실용실안ㆍ디자인ㆍ상표권과 저작권 포함)은 회사에게 있으며, 회원이 이를 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 사용한 경우 회원은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 게시물 등은 회원의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되거나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본 조의 내용은 이 약관이 종료 이후에도 유효하게 존속합니다.


제20조 (손해배상 등)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회원이 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1조 (회사의 면책)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미디어의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등록한 미디어의 내용, 영업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4월 14일부터 적용됩니다.